유튜브애 JK쌤이라고 있는데

 

그분이 정말 명료하게 잘 설명해 놓았다.

 

 

 


Method

 

이 유튜브 보고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1번째

우리가 영어 해석을 잘 못하는 이유는

문장이 길어져서 그럼

9가지 끊어읽기 법칙 -> S + V + 접 + 관 + 전치사

  • To 부 + 현재분사 + 과거분사 로 인해 문장이 일어지는데 이거 하나 하나 앞에서 끊어준다

명사 / 주어 + 동사 동사 / 주어 + 동사 9 주어 + / +동사랑 멀리 떨어져있을때

2- 끊었으면 매끄럽게 연결하라

끊어읽기 잘하다는건 매끄럽게 해석을 잘시킨다는것을 포함한다.

긴문장을 매끄럽게 연결해주는 4가지 핵심 법칙

  • 긴 문장의 핵심은 은는이가 법칙
    • 주어 동사가 엄청 들어가있는데, 이들을 매끄럽게 연결시킨다. 은는이가를 이용해서 영어는 은는 또는 이가를 써야될때가 따로따로있음.
    • 언제-? 앞에 종속 접속사가 없으면 은는
    • 만약 있으면 이가 로 해석한다.

다음처럼 that apples 면 사과는, 이라고 해석하는게 아니라

사과가 라고 해석하라는거다.

  • 문장 연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조사의 활용
  • 마법의 “어떤 어떤 어떤” 법칙

다음처럼 꼬리에 꼬리물고 꼬리물고 나는 사과를 좋아하는데 어떤사과? 제주도에서 난사과

나는 충격을 받았는데 그 기사에, 어떤 기사? 사과가 카시노겐을 포함하고있다는 기사.

이런식으로 어떤, 어떤? 이렇게 파악해 나가라는거임.

  • 자주 나오는 문장 해석의 핵심 패턴들
    • to v 이 가~
    • as ~할때, ~때문에, ~로써, ~ 처럼
    • How : 얼마나 how + 형 , 부사 , 어떻게 how + 명, 대명사
    • as 원급 as 의쓰임: 앞에 as는 없다고 생각하고 뒤것에만 ~처럼 이라고 해석
    • with 목 분사: 목적어 ~하면서 , 목적어 ~한체로
    • , 명사 or - ; : 즉 ~ 라고해석
    • it ~ that 강조 :명, 전치사구 문장
    • find의 해석 : 알다, 생각하다
    • 조동사 have p.p : 과거사실의 추측
    • it to -v , that 절 : it 은 의미가없음
    • A and/ or B 법칙 : 병렬의법칙 : 둘중하나를 몰라도 문제 읽는데 어려움없다.
    전치사of : ~의as 전치사 : ~로서, ~처럼at: ~에분사 구문의 해석동사원형 + ing = ~하는, ~하고 있는, ~하면서, ~하다가, ~때문에, ~할 때, ~하면, ~한 후동사원형 + ed = ~당한, ~된what을 설명해주는 애들임. 고로 예문으로 설명을 해보자면,그들이 그녀가 다른 사람의 정사를 살피는것이 그녀의 참견이라고 생각했던 (것, what)우리가 영어 해석을 잘 못하는 이유는9가지 끊어읽기 법칙 -> S + V + 접 + 관 + 전치사
    • To 부 + 현재분사 + 과거분사 로 인해 문장이 일어지는데 이거 하나 하나 앞에서 끊어준다
    명사 / 주어 + 동사 동사 / 주어 + 동사 9 주어 + / +동사랑 멀리 떨어져있을때끊어읽기 잘하다는건 매끄럽게 해석을 잘시킨다는것을 포함한다.
    • 긴 문장의 핵심은 은는이가 법칙
      • 주어 동사가 엄청 들어가있는데, 이들을 매끄럽게 연결시킨다. 은는이가를 이용해서 영어는 은는 또는 이가를 써야될때가 따로따로있음.
      • 언제-? 앞에 종속 접속사가 없으면 은는
      • 만약 있으면 이가 로 해석한다.

    • 문장 연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조사의 활용
    • 마법의 “어떤 어떤 어떤” 법칙

    다음처럼 꼬리에 꼬리물고 꼬리물고 나는 사과를 좋아하는데 어떤사과? 제주도에서 난사과이런식으로 어떤, 어떤? 이렇게 파악해 나가라는거임.
    • 자주 나오는 문장 해석의 핵심 패턴들
      • to v 이 가~
      • as ~할때, ~때문에, ~로써, ~ 처럼
      • How : 얼마나 how + 형 , 부사 , 어떻게 how + 명, 대명사
      • as 원급 as 의쓰임: 앞에 as는 없다고 생각하고 뒤것에만 ~처럼 이라고 해석
      • with 목 분사: 목적어 ~하면서 , 목적어 ~한체로
      • , 명사 or - ; : 즉 ~ 라고해석
      • it ~ that 강조 :명, 전치사구 문장
      • find의 해석 : 알다, 생각하다
      • 조동사 have p.p : 과거사실의 추측
      • it to -v , that 절 : it 은 의미가없음
      • A and/ or B 법칙 : 병렬의법칙 : 둘중하나를 몰라도 문제 읽는데 어려움없다.
      전치사of : ~의as 전치사 : ~로서, ~처럼at: ~에분사 구문의 해석동사원형 + ing = ~하는, ~하고 있는, ~하면서, ~하다가, ~때문에, ~할 때, ~하면, ~한 후동사원형 + ed = ~당한, ~된what을 설명해주는 애들임. 고로 예문으로 설명을 해보자면,그들이 그녀가 다른 사람의 정사를 살피는것이 그녀의 참견이라고 생각했던 (것, what)
    • What they considered her meddling in other people’s affairs.
    • what + 주어 + 동사 + 목적어 ~
    • 과거분사 : 감정을 느끼는 대상
    • 현재분사 : 감정의원인
    • with : ~가지고, 함께
    • to : ~에 , ~에게
    • for : ~을 위해, ~에 대해, ~동안
    • in : ~에 , ~에서 , ~ 안에
  • 나는 충격을 받았는데 그 기사에, 어떤 기사? 사과가 카시노겐을 포함하고있다는 기사.
  • 사과가 라고 해석하라는거다.
  • 다음처럼 that apples 면 사과는, 이라고 해석하는게 아니라
  • 긴문장을 매끄럽게 연결해주는 4가지 핵심 법칙
  • 2- 끊었으면 매끄럽게 연결하라
  • 문장이 길어져서 그럼
  • What they considered her meddling in other people’s affairs.
  • what + 주어 + 동사 + 목적어 ~
  • 과거분사 : 감정을 느끼는 대상
  • 현재분사 : 감정의원인
  • with : ~가지고, 함께
  • to : ~에 , ~에게
  • for : ~을 위해, ~에 대해, ~동안
  • in : ~에 , ~에서 , ~ 안에

 

시간이 없어서 블로깅은 못하겠다.

 


 

To be continued..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