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애 JK쌤이라고 있는데
그분이 정말 명료하게 잘 설명해 놓았다.
Method
이 유튜브 보고 간단하게 정리해보았다.
1번째
우리가 영어 해석을 잘 못하는 이유는
문장이 길어져서 그럼
9가지 끊어읽기 법칙 -> S + V + 접 + 관 + 전치사
- To 부 + 현재분사 + 과거분사 로 인해 문장이 일어지는데 이거 하나 하나 앞에서 끊어준다
명사 / 주어 + 동사 동사 / 주어 + 동사 9 주어 + / +동사랑 멀리 떨어져있을때
2- 끊었으면 매끄럽게 연결하라
끊어읽기 잘하다는건 매끄럽게 해석을 잘시킨다는것을 포함한다.
긴문장을 매끄럽게 연결해주는 4가지 핵심 법칙
- 긴 문장의 핵심은 은는이가 법칙
- 주어 동사가 엄청 들어가있는데, 이들을 매끄럽게 연결시킨다. 은는이가를 이용해서 영어는 은는 또는 이가를 써야될때가 따로따로있음.
- 언제-? 앞에 종속 접속사가 없으면 은는
- 만약 있으면 이가 로 해석한다.
다음처럼 that apples 면 사과는, 이라고 해석하는게 아니라
사과가 라고 해석하라는거다.
- 문장 연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조사의 활용
- 마법의 “어떤 어떤 어떤” 법칙
다음처럼 꼬리에 꼬리물고 꼬리물고 나는 사과를 좋아하는데 어떤사과? 제주도에서 난사과
나는 충격을 받았는데 그 기사에, 어떤 기사? 사과가 카시노겐을 포함하고있다는 기사.
이런식으로 어떤, 어떤? 이렇게 파악해 나가라는거임.
- 자주 나오는 문장 해석의 핵심 패턴들
- to v 이 가~
- as ~할때, ~때문에, ~로써, ~ 처럼
- How : 얼마나 how + 형 , 부사 , 어떻게 how + 명, 대명사
- as 원급 as 의쓰임: 앞에 as는 없다고 생각하고 뒤것에만 ~처럼 이라고 해석
- with 목 분사: 목적어 ~하면서 , 목적어 ~한체로
- , 명사 or - ; : 즉 ~ 라고해석
- it ~ that 강조 :명, 전치사구 문장
- find의 해석 : 알다, 생각하다
- 조동사 have p.p : 과거사실의 추측
- it to -v , that 절 : it 은 의미가없음
- A and/ or B 법칙 : 병렬의법칙 : 둘중하나를 몰라도 문제 읽는데 어려움없다.
- To 부 + 현재분사 + 과거분사 로 인해 문장이 일어지는데 이거 하나 하나 앞에서 끊어준다
- 긴 문장의 핵심은 은는이가 법칙
- 주어 동사가 엄청 들어가있는데, 이들을 매끄럽게 연결시킨다. 은는이가를 이용해서 영어는 은는 또는 이가를 써야될때가 따로따로있음.
- 언제-? 앞에 종속 접속사가 없으면 은는
- 만약 있으면 이가 로 해석한다.
- 문장 연결을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조사의 활용
- 마법의 “어떤 어떤 어떤” 법칙
- 자주 나오는 문장 해석의 핵심 패턴들
- to v 이 가~
- as ~할때, ~때문에, ~로써, ~ 처럼
- How : 얼마나 how + 형 , 부사 , 어떻게 how + 명, 대명사
- as 원급 as 의쓰임: 앞에 as는 없다고 생각하고 뒤것에만 ~처럼 이라고 해석
- with 목 분사: 목적어 ~하면서 , 목적어 ~한체로
- , 명사 or - ; : 즉 ~ 라고해석
- it ~ that 강조 :명, 전치사구 문장
- find의 해석 : 알다, 생각하다
- 조동사 have p.p : 과거사실의 추측
- it to -v , that 절 : it 은 의미가없음
- A and/ or B 법칙 : 병렬의법칙 : 둘중하나를 몰라도 문제 읽는데 어려움없다.
- What they considered her meddling in other people’s affairs.
- what + 주어 + 동사 + 목적어 ~
- 과거분사 : 감정을 느끼는 대상
- 현재분사 : 감정의원인
- with : ~가지고, 함께
- to : ~에 , ~에게
- for : ~을 위해, ~에 대해, ~동안
- in : ~에 , ~에서 , ~ 안에
- 나는 충격을 받았는데 그 기사에, 어떤 기사? 사과가 카시노겐을 포함하고있다는 기사.
- 사과가 라고 해석하라는거다.
- 다음처럼 that apples 면 사과는, 이라고 해석하는게 아니라
- 긴문장을 매끄럽게 연결해주는 4가지 핵심 법칙
- 2- 끊었으면 매끄럽게 연결하라
- 문장이 길어져서 그럼
- What they considered her meddling in other people’s affairs.
- what + 주어 + 동사 + 목적어 ~
- 과거분사 : 감정을 느끼는 대상
- 현재분사 : 감정의원인
- with : ~가지고, 함께
- to : ~에 , ~에게
- for : ~을 위해, ~에 대해, ~동안
- in : ~에 , ~에서 , ~ 안에
시간이 없어서 블로깅은 못하겠다.
To be continued..
'Toefl > Re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ding] The expression of emotions (0) | 2023.06.23 |
---|---|
[Reading] 영어지문 끊어 읽기의 중요성 (0) | 2023.06.22 |
[Reading] Nineteenth-century politics in the united states (0) | 2023.06.22 |
[Reading] History of clock Industry (0) | 2023.06.12 |
[Reading] The Potlatch 해석 (0) | 2023.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