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fl/Reading

[Reading] The Architecture of Termite Mounds

AlexHouse 2023. 10. 18. 01:38
728x90
흰개미는, 모든 육생 곤충들과 마찬가지로, 호흡된 기체의 물리적 이동이 내부의 조직과 대기사이에서 직접적으로 일어난다, 폐와 폐쇄순환계를 사용하지 않고 말이죠. 호흡은 호흡관을 통해서 이산화 탄소를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기관이 움직을 통해서 이뤄집니다. 복부의 움직에 의한 기계적인 환기도 또한 곤충이 활동 할 때 제 기능을 합니다, 숨통이라고 불리는 외골격의 작은 구멍이 호흡점으로서 제공하는것처럼 말이죠. 그 숨통들은 열릴 때, 산소가 들어오도록하고, 또는 근육으로된 판막에 의해 닫히게하여 기체의 교환과 내부의 수분을 조절합니다.

외부 수분의 조절은 지하와 집을 짓는 일꾼 개미들에게 정말 중요한데, (군집내 병정개비, 생식개미는 두껍고, 방어적인 피부를 가졌다) 왜냐하면 부드러운 몸을 가진 개체는, 그들의 얇은 표피가 특히 탈수에 쉽게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해부학적 특징들은 부분적으로 개미집의 건축에 영향을 주었는데, 군락 또는 보금자리의 내부의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서 일꾼개미에 의해 건축되고 신중하게 계획되어졌다. 온전한 흰개미 구조물들의 가장 인상 깊은 점은 폭이 30m 높이가 7m 까지 될정도 거대한 집이라는것이며,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그리고 호주 도처에 존재한다.

개미집의 구조물은 복잡하고, 특별히 그들이 거주하고 잇는 환경에 맞게 적응하였다. 개미집의 건축은 흰개미의 배설물, 소화되다 말은 나무, 토양 통칭하여 carton이라고 불렀다. Carton은 한번 마르면, 딱딱하고 불침투성 장벽을 만들었고, 침입자들로부터 보호하를 제공하고, 증발로 인한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하였다. 그 혼합물은 주변에 둘러싸ㅕ진 토양보다 더 유지물 물질을 많이 함량하고 있었고, 그리고 가뭄기간에 군락내에서 수분을 유지시킨다. 카툰의 방벽은 내부를 보호하였고, 군락이 붕괴되는것을 예방하였다, 그 자유롭게 배수하는 무기물 토양은 우기에도  수분 농도를 조절할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상태가 좋지 않게 배수되는 토양은 개미집에 살고 있는 개체들에게 위독하게하는 습한 환경을 만들었다. 개미집의 환경과 구조는 그러므로 결합하여 비교적으로 안전적인 내부 수분 농도를 유지할 수있게 도와주었다.  하지만, 그 구조는 반다시 수분을 보존해야만했고, 동시에 적절한 환기각 일어나야했다.

개인 흰개미들은 많은 양의 산소를 소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종종 특정 군락의 수백만 마리의 흰개미들은 상당한 공동의 수요를 발생ㅇ시켰다. 충분한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확실하게 유지시키기 위해서, 흰개미집은 복잡한 환기체계와 배관을 포함시켰는데, 그것을 통해 공기를 순환이 가능하게했다.전체의구조는 항상성 과정의 결과인데, 흰개미는 신진대사 산소 교환과 환기산소 교환을 함께 균형을 이루게하였다, 전자는 군락내에서 소비되는 산소를 나타내고, 후자는 소비된 산소를 대체하기위한 대기중 산소이다. 

흰개미들은 군락내에서 활동과 바깥 날씨의 환경에 변동으로부터 발생하는 대기 질의 변화를 대처하기위해서, 계속해서 개미집의 배치를 조정해야만 한다,  과학자들은 흰개미들이 대략 한 큐빅 미터의 토양을 집을 짓는데 매해마다 포함할것이라고 추정하는데, 같은 기간에 동일한 양의 토양이 자연적으로 침식된다. 그 진행중인 공사의 특성은 군락의 필요조건에 의해서 결정되어진다. 만약 공기의 순환이 불충분하거나, 또는 만약 산소의 수요가 증가하다면, 구조안에 더 많은 공기를 집어넣게 하기위해서 더 높게 개미집은 확장할것입니다. 바람이 들어오는 윗쪽 주변은 일련의 입구가 신선한 공기가 들어오도록 제공하고, 반면에 바람의 그늘인 아랫부분의 비슷한 출구가 이산화 탄소를 방출시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고도가 높으면 바람의 속도가 증가하고, 해발고도가 높으면 군락 전체에 산소가 순환하기 위한 충분한 유입되는 공기의 압력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산소 농도를 보장하기 위한 노력은 일년 내내, 25도에서 35도 사이 정도를 평균적으로ㅗ, 군락안에서 온ㄷ도 범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위한 필요성과 반대로 균형이 잡혀져한다 (즉, 반비례하지만, 균형을 잡아야한다는거임) 어떤 온도 조절은 생물학적 과정에의해 이루어지는데, 아마 가장 많이 열을 많이 내는것은 흰개미의 신진대사이다.  Macrotermes 종의, 흰개미들은 또한 공생관계인 곰팡이로부터 이윤을 취한다. 군락의 가장 아래에 위치한 이 생명체들은 식물 물질을 계속해서 발효를 통해서 열을 만들어내는 발효된 식물물질은 흰개미들이 먹어치운다.  따듯한 공기가 올라감으로서, 굴둑과 같이 제공하는, 군락의 중앙을 통해서 수직으로 이동시키는 넓은 관을 통해서 상승할 때까지, 군락의 남은 공간을 점진적으로 채운다. 개미집의 태양의 방향을 통해서 온도 조절은 보강될수도있다. 호주에 사는 컴마스 흰개미는 남북 축으로 얇게 개미집을 짓는데 ( 여름에 태양 에너지의 노출을 최소화 하기위함) 그리고 동서로 두껍게 짓는데. 더 두꺼운 벽은 겨울에 태양이 보도가 낮게 떳을 때, 열 에너지를 받는것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개미집의 온도조절은 습기와 대기 질을 유지하도록하는 환기 체계와 면밀한 관계가 있다. 하나를 조정하면, 다른 것의 기능에 영향을 준다. 과학자들은 흰개미집의 과정을 개념화하는것이 유용하다는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최근에 안정적인 기후의 조건을 일으키는 이 구조의 관점에서 인간의 건물에도 포함시킬수 있을지 없을지 고민이 시작됐다.

 

답안지

 

 

 

 

 

하 줜나 힘드네.

이 고통을 나만 안다는게 줜나 슬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