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fl/Reading

[Reading] Dadaism as a Revolutionary Art Movement

AlexHouse 2023. 10. 16. 00:41
728x90

 

 

다다이즘 운동은 카바레 볼테르의 설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취리히 기반은 모임으로 독일의 시인이자 망명자인 휴고 볼에의해서 설립되었다. 그 모임의 자유로운 정신의 분위기와 스위스로 접근성이 좋은 위치 때문에, 그 모임은 세계 1차 대기이전에 박해를 피해서 종주국을 떠나온 많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매력적이었다. 정기적인 시 낭송이 1900년대 초반에 시작되었을 때, 이 이벤트는 기이한 예술 형ㅌ애를 실험하고, 예술의 이해와 정의를 확정시키기 위해 헌신하는 시각 예술가와 연주자들로 이루어진 느슨하게 조직된 모임을 합치게하였다. 

모임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따라서, 볼씨는 제빠르게 다른 예술가들의 가입을 유도하고 전지역을 걸친 다른 예술가들과 그들 스스로를 식별하기 위한 이름을 찾아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하였다.  어떻게 모임의 이름이 지어졌는지에대해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유력한 경우의수는 볼씨가 독일어 사전의 사전을 칼로 찌름으로써 무작위로 선택되었다는것이다. 그 칼의 끝은 독일어인 다다로 향하였고, 그 의미는 취미였고, 우연한 선택 의도적으로 아마추어 작품을 적절하게 반영하였고, 그 모임과 관련이 있었다. 

다다 철학은 그 당신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졌던, 문화적 교육적 기준으로부터 벗어나는것을 나타냈고, 심지어 지지다들은 인류가 만들어놓은 협회나 기초에 도전하기까지 하였다. 사실, 허무주의적 이상주의의 감각과 공교육에대한 반대의 저항심은 가장중요한 주제였고, 다다이즘의 특징이었다. 그리고 현대 미술의 관례를 반대하기를 촉진하였다. 

시대 전환기에 등장했던, 입체파나 초현실주의 예술을 처럼 실험적인 미술 스타일의 이전 사례들 조차도 다다이스트의 비판을 피해갈순 없었다. 다다이즘 운동의 극적인 성향은 가진 일원들은 입체파 파블로 피카소같이 작품을 파는 행동을 비난하였고, 현대 예술가들의 상업적 성공을 조롱하였다. 숙련된 현대 예술가는 자아도취적이고, 탐욕적이고, 명성을 선점하며, 창의적 진정성으로 버렸다고 비난받아왔다. 다다이스트들은 그들을 진실되지 않은 혁명의 사례로 바라보았고, 현대 미술의 한계를 타파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반예술을 강조하기 시작하였다. 참된 다다이스트들은 에술과 반대된 모든것을 나타내었다. 심미적인것을 무시하고, 해석은 오로지 독자들의 손에 남겨졌으며, 주류 생각의 관심도 전적으로 포기되어졌다. 이 모임은 그들이 창의적 과정의 상품화라고 믿는 것을 막기 위해서 달래기보단, 불쾌감을 주려고 노력하였다. 아마도 이러한 욕망이 가장 잘 들어난것은 모임의 주축 인물인 마르셀 뒤샹에게 가장 잘 나타난다. 그는 다다는 미순응적 정신으로 인간이 도래한 이래로 계속해서 매년동안 존재해왔다고 말하였다. 

예를들어, 뒤샹은 그스스로 소중한 예술 작품을 재창조함으로써 이름을 지었고, 전통의 부조리함을 보여주기위해 작품을 왜곡하였다. 가장 유명한 이러한 예시중 하나는 그의 모나리사 엽서인데, 그는 유명한 피사체얼굴에 콧수염과 수염을 그려넣었다. 뒤상에 의하면, 그런 행위는 예술의 협회를 조롱하려고 한것이었다. 이래로 이 그림은 무정부주의적 예술의 상징이 되었고, 다다운동의 가장유명한 작품중 하나가 되었다.

다다이스트들은 또한 이전에 사용되지 않는 예술 형태와 연주를 사용하였고, 대중들로부터 관심을 끌기위해 계획한 행동을 포함하였다. 많은 역사가들은 잉러한 개념이 카바레 볼테르에서 개최했던 시낭송으로부터 갈라져나왔다고 설명한다. 그러나 다다의 영향은 파리를 퍼져감에따라, 그 예술은 구두, 시각예술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인지에 따라 예술가가 포함한 재능이나, 스타일에따라 맞게 적응하였다. 말그대로 일원들은 그들의 그림을 들고 거리로 나갔고, 공공장소를 차지하였다 심지어 그들이 경찰에의해 체포될지도 모르는 위험성이 있는데도 말이다. 그림을 그릴수 있는 예술가들의 모임은 정교한 분필삽화를 보도에 그려넣었고, 빗물만이 그 작품들을 지울수 있었고, 상점들은 평범하고, 재미없는 물건 그림을 전시한 다다 작품들로 덮혀있는 그들의 창문을 발견하였다. 성공적인 작품을 위한 중요 요소는 충동적으로 행동하는것, 터무늬 업슨ㄴ 짓을 하는것, 그리고 가능한한 많은 관객들을 참여 시키는 것이었고, 그러므로 예술과 삶의 경계는 사라져갔다.

 몇년이내로, 이러한 작품에대한 이야기가 많은 유럽 예술가들에게 다다를 공부하도록 영감을 주었지만, 이러한 운동을 뒤상이 1915년에 뉴욕으로 이사하고 나서야 도달하였다. 도달하엿을때, 그는 혁신적인 카메라 기술을 실험하는 맨 레이 예술가를 만났고, 그둘은 즉각적인 친분을 맺이었다. 예를들어 맨 레이의 작품들은 여성의 엉덩이와 바이올린과 같이 인간 인물과 일상적인 물건의 병치를 보여주었고, 반면에 뒤샹은 계속해서 평범한 사물에 집중하였다, 그의 유명한 작품인 샘 처럼, 샘은평범하게 제조되어진 소변기가 옆으로 눕혀진체 R Mutt 1917이라고 새겨져있었다. 이러한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그 작품은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중 하나로 남겨져있으며, 이분야의 여전히 획기적인 사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뒤상, 멘레이 그리고 떠오르는 신흥 예술가들은 빈번히 그들의 작품을 전시하였고, 비판과 유명한 찬사를 그들을 따르는 뉴욕커들에게 들었고, 그리고 미술의 경계 뿐만 아니라 다다이스트 정체성을 확인하기 위한 전세대의 예술가들을 자극하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