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fl/Listening

[Listening] 다시 돌아온 Shadowing 하는 방법

AlexHouse 2023. 4. 26. 22:55
728x90

 

다시 근본으로 들아왔다.

 

토익 1타 강사 한승태 쌤.

 

이 강의 보고 토익 730점을 찍게되었다.

 

(물론 운이 좋았던 것도 있었지만,,)

 


방법

 

 

 

이 강의는 진짜 돈주고 들어야되는 강의이다.

 

Shdowing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잘 나와있다.

 

방법 1. 

 

스크립트를 점검할 때, 스크립트 안보고 성우가 먼저 말하고 나면 0.5초 뒤 정도에 발음을 똑같이 성대모사하는것, 

 

버벅이는 부분이 있으면 안됨, 그냥 한국말 하듯이 타다다닥 타다다닥 연결되어서 나와야 된다.

 

 

방법 2. 

 

토플의 경우 1번 방법으로 하기엔 조금 양이 많을 수 있는데, 그래도 나는 1번 방법으로 시도해볼 예정이다. 그리고

 

2번 방법은 스크립트를 보면서 성우가 말하고나면 똑같이 0.5초 늦게 성대모사하면 되는 것이다. 

 

 

 

 


04/27/2023 (목) shadowing 해본 후기

 

 

그냥 script를 보고 발음만 따라하면 도움이 잘되는진 모르곘지만, 

 

나는 이 방법보다 script를 보지 않고, 성우가 먼저 말을 시작하고 나서

 

0.5초 뒤에 내가 코러스 넣듯이 따라하는데,

 

이 방법이 더 나은것 같다.

 

스크립트를 보면서 하니까, 제대로 안들리는곳이 여전히 존재한다.

 

+이건 ) 선생님이 알려주신 팁인데,

 

정말 잘 모르겠는 문장은, 해석 + 직접 다른 예문으로 영작도 해보는것을 추천한다.

 

conclusively 나는 script를 보지않고 따라하는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 

 

But 시간이 조금 걸린다. 그래도 참고 견뎌내면 달달한 열매가 다가올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토플 리스닝 쉐도잉 고수

 

 

나의 토플 공부방법 - 리스닝

리스닝에 대해선 할 말이 많다. 내가 많은 개선을 보인 부분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귀찮다는 핑계로 내가 공부한 방식을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첫시험에서 리스닝 19점을 받았고 마지

kmtune.tistory.com

 

 

이 분도 리스닝과 쉐도잉에 대해서 깊에 고민 하신분 같다.

 

계속 참고해야겠다.

 

 

 

 

 

아무튼, 다시 근본으로 돌아가자.

 

 


 

 

To be continue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