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기 시장에 대부분의 모빌리티, 반도체에 관한 대부분의 회사가
전기관련 배터리, 자동차, 그리고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전력을 다하고있다.
환경오염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전기와 같은 친환경 에너지에대한
투자와 연구가 계속해서 이루어 지고있다.
현재 한국의 경우
삼성SDI, LG화학, 현기차
등에서 크게 투자하고있다.
현재 리튬 이온 베터리는 이미 거의 발전의 단계가 이루어졌고 상용화에 이르렀다.
하지만 현재 출시되는 차량에서 배터리의 성능대비 주행거리에서 많은 문제가 되고있다.
보면 완충하였을 때 주행거리가 굉장히 짧게 느껴진다.
한국은 땅이 작아서 그나마 피해를 덜 받겠지만은,
중국, 미국, 호주, 유럽권 나라들은 땅이 크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적으면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질 것이다.
현재 휘발유 차는 기름을 만땅넣으면 500~600Km 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대한민국은 서울에서 부산까지 500km라서
큰 문제가 없겠지만, 해외에서의 상용화는 배터리의 효율성을
더 높여야 되겠다는 생각이든다. 그래서 등장한
차세대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이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단점은 일단 충격을 크게 받으면
화재가 일어나 폭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전고체는 액체대신 고체를 이용하여 전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폭발가능성이 0%에 가깝고, 리튬이온 배터리의 액체부분을 고체로 채워
배터리의 효율성이 2~3배 까지 더 높아지기 때문에
1회 완충시 700~800 km까지 주행이 가능한 것이다.
앞으로 우리는 자동차 스스로 자율주행을 하기위해서
정말 많은 전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자동차에서
스마트폰 충전 전기
네이게이션 전기
실시간 날씨 확인 전기
데이터베이스 전기
주행에 필요한 전기
정말 많은 전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고밀도의 전기배터리가 생산되어야 할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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