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참 이렇게 많은 IT학원 상담을 받게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원래는.. 쌍용교육센터에서 다음 과정을 수강 하려고 했었다.


* 주의
(다음 게시물은 주관적 견해를 포함합니다.)


내일배움카드(일반)을 신청하면서 쌍용교육센터 실습도 같이 신청 하였고

Zoom 화상면접을 보았다. 팀장 한 분이랑 다른 한명의  지원자가 있었다.

전공자가 학원 면접에서 떨어졌다는 이야기는 그 누구한테도 들어본 적 없었다.

 

뚜...둔 결과.. 합격이 아니라 "대기" 라는것이다. 그래서 상담원분이 다음주에 수강가능한지 

알려주겠다는 이야기를 통보받고 기다렸지만, 안좋은 일은 겹겹이 일어나듯이 다른 학원 알아보는것이 좋을 것 같다는 조언을 들었다. 이건 계획에 없었지만 참 암담했다..

 

내가 학교 최초 불합격 불통의 사례이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하는수 없이 다른 학원으로 눈을 돌렸다.

 

그리고 눈을 돌린 다른 학원은 KH정보교육원, KIC, 이젠IT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코리아IT아카데미 중에서 
KIC는 내가 원하는 시기인 겨울 시즌에 개강을 하지 않아서 패스, KH정보교육원은 2월말까지 정원이 꽉찼다고 해서 패스하였고, 이젠IT아카데미,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코리아IT아카데미를 같은 날에 3연속 상담을 받았다. 쌍용교육센터에게 "대기" 받은 일을 기억하며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일이 다시 일어나면 안된다.

 


이젠IT아카데미

 

 시설 깨끗하고, 생긴지 3년 밖에 안되서 컴퓨터도 신설인것 같다. 그리고 아무것도 모르는 비전공자 보다는 전공자를 약간 좋아하는 추세이며, 따로 1~2차 면접은 없다. 그냥 상담 방문하여서 상담원이랑 직접 대화나눠보고 그자리에서 바로 신청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취업할 의지가 있는지와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할 것인지에대해서 자세하게 보시는거같다. 무엇보다도 좋았던건 실습 시작하기전에 미리 예습할 수 있는 학원 자체에서 판매하는 인강 한 달 무료 쿠폰을 주신다.

+(수료할 때까지 연장 해주실수도 있음) 신설이라서 많은 사람을 끌어모으기 위해서 좋은 제도가 있는 것 같다.


코리아IT아카데미

 

 

여기는 뭐 많이 알고있을수도 있는 학원이다. KH, 쌍용교육센터 처럼 상담원들이 아주 훤칠하게 셀러리맨, 우먼 처럼 영업을 전문적으로 하는사람들이 많다. 우선.. 나를 상담해주시는 분은 그렇게 설명력이 뛰어나신분은 아닌거같았다. 일단  도착하자마자 간단하게 내가 취업에 대한 희망, 열정, 간절 한지 확인하고, 내가 하고싶은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커리큘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는데 +(이건 상담사 나름이다 내가 만났던 사람은 좀.. 어설프게 설명하다 중간에 멈춘다, 잘 이해도 안가서 내가 직접 여러번 질문했다.) 그리고 개강하기 전까지 예습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설명해주시는데 10만원짜리 강의를 결제하고 미리 예습 하라고 하신다... 이건 좀.. 내가 합격할지 못 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결제부터 해야되는지는 이해는 안갔다.. 여기도 1차 상담원 면접은 뭐 인성테스트나 마찬가지고 2차 면접은 코딩테스트도 같이 본다고 하는데,  2차 면접을 통과하면 커리큘럼을 수강 할 수 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위치적으로 정말 좋은 위치에 있다. 소위 우리가 강남하면 떠올리는 그 대로변 가운데 있다. 위치는 정말 좋다. 그런데 약간 분위기가 도떼기 시장같은 너무 정돈되어있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과장급 되보이는 아저씨가 나한테 상담오셨나고 물어보더니 그렇다 라고하니까 어디가시더니 상담원분이 나오시는게 아니라 경리가 개인정보 동의용지를 가져오시고 5분이 지나고 나서야 나를 상담하는 분이 오셨다.. 약간 분위기가 너무 가볍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위치랑 커리큘럼은 좋았으나 나는 백앤드 위주의 개발을 하고 싶고 나와는 커리큘럼이 맞지 않는것 같아서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포기하기로 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