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생각나서 적는 것들

[잡담] 같은 대학교 IT과 후배들한테 강연한 후기

AlexHouse 2023. 5. 18. 16:58
728x90

 


 

 

발단은,,

 

같은과 아는 동생이 백엔드 개발자로 발표 해달라고 요청이 와가지고,

 

어찌저찌 알겠다 해서 발표까지 하게되었다..

 

뭐 대충,, 앞에서 발표하는게 나인데

 

 


경험

 

확실하게, 색다른 경험은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것 같다.

 

원래 발표를 좋아했었는데, 어릴 때부터 발표한다고하면 긴장은 했지만,

 

늘 임팩트 있는 발표를 했던 경험이잇다.

 

그래서 그렇게 많이 준비하지 못했어도, 기본적으로 잘 발표하고 왔다.

 

물론 평가야 학생들이 하겠지만, 내가 알려주고싶은것, 내가 어렸을 때 선배가 이런 이야기해줬으면 좋겠다

 

싶었 던 것을 학생들에게 많이 전달 됐으면 바램이다. 

 

40 명의 학생들 앞에서 백엔드가 무엇인지 에대해 이야기하주고, 지금부터

 

학생들이 준비하면  취업에 또는 대기업 가는길에 수월할 것 같은 내용들 전달해주었는데,,

 

대표적으로는 코딩테스트랑, 해커톤 많이 해보라는 이야기였다.  

 

끝나고 질문도 받고 하였는데,,ㅋㅋㅋㅋ 아무튼 좋은 경험이었다. 

 

 


 

To be continue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