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Oracle

[Oracle] 오라클 다운로드 및 폴더세팅

AlexHouse 2022. 6. 7. 10:48
728x90

나는 개발을 시작할 때

 

근본은 세팅에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개발프로그램은 너무 민감해서

 

경로나 한글, 띄어쓰기에도 읽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라클다운

 

 

 

 

 

 

구글에다가 오라클 치면 

 

첫번째로 나오는거 들어간다.

 

 

 

 

 

 

 

 

이렇게 뜨는데 로그인이 꼭 필요하다

 

보통은 아이디가 없기 때문에

 

계정을 새로 가입해야한다.

 

 

 

 

 

 

 

 

나는 오라클 계정의 계정만들기를

 

통해서 아이디를 만들어주었다.

 

 

 

여기서 꼭 만들때

 

아이디랑 비번 까먹지 말고

 

메모장이나 본인의 메모할 수있는 곳에

 

메모를 꼭해둬라

 

 

 

 

 

 

 

다음을 따라 들어가라

 

 

 

\

 

 

 

다음과 같이 Oracle SQL Developer - java로 들어가준다

 

 

 

 

 

 

 

 

그리고 SQL Developer을 클릭

 

 

 

 

 

본인 컴퓨터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세요

 

 

본인은 

 

 

 

 

 

이걸 다운받았다.

 

 

 

 

 

 

 

그리고 다운로드에 들어가서 다음 파일을 본인의 워크 스페이스 폴더에 압축을 

 

풀어준다.

 

 

 

 

 

본인은 다음과 같은 경로로 설정해 주었다.

 

 

 

 

 

 

 

여기서 sqlDeveloper.exe

 

를 클릭해주면

 

 

 

 

 

완벽하게 세팅까지 끝낼수 있다.

 

 

 


 

 

 

To be continue..

 

728x90